보양식 하면 다양한 음식이 떠오르지만, 그래도 그중에 으뜸은 장어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장어집으로 유명한 집이 많이 있습니다만, 오늘은 남양주 별내에 있는 장어의 꿈으로 가보았습니다. 장어는 1kg의 가격으로 변동성이 많고 손질한 후의 무게는 더 작게 마련입니다. 남양주의 장어의 꿈은 정육식당처럼 장어를 구매한 후 자리를 배정받아 구워먹는 형식이고 별도 세팅 값과 추가 메뉴를 구매하여 별도 계산하면 됩니다.
장어의꿈 · 대한민국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동 184-65 KR
★★★★☆ · 민물장어 요리 전문식당
www.google.com
11시에 오픈을 하기에 11시에 맞춰 도착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미 주차장은 만차에 수많은 사람들이 대기표를 뽑고 대기를 하고 있었습니다. 저희도 서둘도 대기표를 뽑았는데, 108번 이미 많은 분들이 대기를 하고 있었다는 이야기 입니다. 80번까지는 빨리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처음에 들어가시려면 더 빨리 오셔서 80번 이내 대기표를 뽑으면 될 것 같습니다. 역시 맛집이자 인기가 많은 집인 것 같습니다.
시스템도 괜찮았습니다. 대기표 번호대로 안내하고 장어를 구매한 후 자리를 배정받습니다. 추가 구매를 하려면 번호표를 뽑지 않아도 구매가 가능하구요, 별도 포장도 번호표 없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장어를 사가지고 집에서 구워 먹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옆에서는 계속 장어를 포장하고 무게를 재어서 가격표를 붙힙니다. 저희는 4인이 가서 1.2kg 정도 되는 사이즈로 선택하였습니다. 약 7만5천원 정도 나옵니다. 충분히 먹고 남았습니다.
대기 번호를 알려줍니다. 번호가 나오면 장어를 선택한 후 구매를 진행하고 자리를 배정받아 올라가면 됩니다.
대기표를 받는 곳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대기표를 받고, 대기를 하고 있습니다. 대단하네요~
인원수에 따른 비교적 적당한 가격 산정이 제시되어 있습니다. 대략 저 내용에 맞춰서 사시면 될 것 같아요
자리를 배정받아서 장어를 구어보았습니다. 정말 장어가 크고 실합니다. 맛도 좋구요 싱싱합니다. 회전율이 좋아서 인지, 장어의 품질이 아주 좋았습니다. 크기가 특히 맘에 들었습니다.
비교적 장어의 질이 저렴한 가격에 공급된다는 점에 대해서 추천할 만한 맛집입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추가로 장어탕과 열무김치국수를 시켜서 곁들이면 느끼한 맛도 잡아주고 보양으로 최고인 듯 합니다.
남양주 근처가 가까우신 분들은 갈릴리농원이나 멀리가지 마시고 장어의 꿈에 한번 가보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대기시간을 생각하셔야 겠지만 강추 합니다. 오늘도 건강 챙기시고 보양식 드시고 힘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