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차 아침이 밝았습니다. 어제의 비행과 장거리 차량이동 등 많이 힘들었을 것 같은데, 우리 가족은 피곤해 보이지 않았습니다. 여행이라는 것이 이렇게 활기와 생기를 불어넣어 주는 것이며, 삶의 의미를 생각하게 해주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2022.07.24 - [하얀눈으로 여행하기] - [자유여행] 베트남 다낭과 호이안 - 3 "호이안 알마니티 리조트, 올드타운, 야시장, 투본강 투어"
아침에 일어나 싱그러운 마음으로 알마니티 리조트를 둘러봅니다. 아이는 아직 자고 있지만 둘이 나와 오전에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면서 데이트를 합니다. 오랜만에 느껴보는 여유로운 아침입니다.
알마니티 리조트의 조식은 괜찮았습니다. 음식이 대부분 맛있고 질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쌀국수를 아침에 맛볼 수 있다는 것이 좋았습니다. 식당 공간도 뭔가 틔어 있는 느낌이라 답답함이 없었습니다. 여유로운 아침을 즐길 수 있었네요
식사를 마치고 아침 8시30분에 Pick-up을 기다렸습니다. 왜냐하면 호이안 에코 코코넛 투어를 가기 때문입니다. 예약은 당시 공홈에서 했는데요 금액은 현지 지불이였고 성인 29달러, 어린이 15달러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현재는 확인해보니 성인 32달러, 어린이 20달러 정도 되네요)
이메일 : hoiancoconutt@gmail.com
Tel: +84(0) 935.174.425 Mr Ba
hoianecococonuttour.VN (지금은 공홈이 연결이 안되는 군요 ㅜㅜ)
ECO TOUR & COOKING CLASS
진행 순서는 Pick-up - 재래시장 둘러보기 - 차량으로 이동 - 코코넛배 타기 - 쿠킹클래스(점심식사) - 리조트 샌딩 입니다. 오전시간에 아주 알짜게 프로그램이 짜여져 있습니다. (글을 쓰면 서 요즘 투어를 확인해 보니, 물소를 타는 모습이 보입니다. 추가 된 것도 있나 봅니다.)
가이드 언니가 아주 재미있게 영어로 인사하면서 일행을 리딩하였습니다. 시장으로 걸어가면서 아이들에게도 장난치고 말도 잘 걸고, 잘 웃은 여자 가이드였는데, 웃는 모습이 참 좋았습니다. 함께하는 일행들 중에는 일본인도 있었고 백인 친구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다국적 사람들을 만나는 것도 참 즐겁습니다.
시장에는 활기찬 상인들이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채소, 과일, 생선, 고기... 신선한 상품들이 많았습니다. 우리나라나 베트남이나 시장 구경은 참 재밌습니다.
시장을 빠져나오면 배를 탈 수 있는 선착장이 있었습니다. 이제 코코넛 배를 타러 배를 타고 이동했습니다. 배에서 보는 베트남 사람들의 어촌 풍경은 이색적이면서 정감이 갔습니다.
그리고 코코넛 배로 갈아 탑니다. 첨엔 괜찮을까 걱정했었는데 생각보다 안정감이 있었네요. 아이도 신나하고 재밌어 합니다. 광주리 같은 배를 노를 저아 나가 갑니다. 물론 배마다 가이드가 있습니다. 조정을 잘 해주십니다. ㅎㅎ
중간중간 게낚시도 하게 해주고 배를 돌려 주기고 하고 저 멀리에는 코코넛 배를 환상적으로 움직이며 쇼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많은 코코넛 배들이 모여 장관을 이룹니다.
한참 배를 탄 후 선착장에 내려주고 조금 걸어서 쿠킹 클래스를 하러 갑니다. COCO HARBOR RESTAURANT 라는 식당인 듯 합니다. 아이와 함께 베트남 요리를 만들어 보는 시간이였습니다. 스프링롤, 반쎄오 등을 만들어 보는 시간인데요 아이에게도 안전하게 요리할 수 있도록 해주어 좋은 시간 이였습니다.
모든 투어를 마치고 너무 더워서 다시 리조트로 돌아와 오후 수영을 즐겼습니다. 그리고 저희 리조트 예약에는 성인 2인 45분 마사지 제공(at My Chi Wellness & Spa)이 있었는데, 저는 아이를 봐야 해서 하지 않고 마님께서만 진행을 해보았습니다. 분위기와 느낌은 매우 좋은 것 같은데 마사지가 약했다는 얘기는 있습니다.
다음날의 즐거운 여행을 위하여 리조트에서 휴식을 취합니다. 다음날은 체크아웃 후 다낭으로 넘어가면서 투어를 하고 햐얏트 리젠시 리조트로 샌딩됩니다. 물론 RED 기사를 통하여 예약을 했습니다.
이전 글을 보시려면 아래를 참조해 주세요
2022.07.19 - [하얀눈으로 여행하기] - [자유여행] 베트남 다낭과 호이안 - 1 "여행 계획 및 준비"
2022.07.24 - [하얀눈으로 여행하기] - [자유여행] 베트남 다낭과 호이안 - 3 "호이안 알마니티 리조트, 올드타운, 야시장, 투본강 투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