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얀눈으로 여행하기

[자유여행] 태국 방콕/파타야 5일차 "아유타야 투어(방파인, 왓차이몽콜, 아유타야 수상시장, 왓마하탓, 왓프라시산펫, 왓차이와타니람"

by whit2eyes 2022. 8. 3.

전날 시암니라밋 공연을 아주 즐겁게 보고 딸랏롯 파이2 야시장으로 갔으나, 매우 복잡했던 탓에 약간 피곤한 아침이였습니다. 하지만 오늘도 즐거운 투어가 기다리고 있으니 바로~~~아유타야 투어 입니다.

2022.08.01 - [하얀눈으로 여행하기] - [자유여행] 방콕/파타야 4일차 "시암나라밋, 딸랏롯 파이2 야시장"

태국 방콕/파타야 여행 중 4일차 이야기 입니다. 4일차 다른 이야기를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2022.07.31 - [하얀눈으로 여행하기] - [자유여행] 방콕/파타야 4일차 "아이콘 시암 쇼핑몰,

whit2eyes.tistory.com

아유타야 · Phra Nakhon Si Ayutthaya District, 프라 나콘 씨 아유타야 태국

www.google.com

아유타야는 태국 아유타야주의 도시로 시암 왕국의 시조인 우통 왕이 라마야에 나오는 코살라 왕국의 수도인 아요디에서 이름을 따와 아유타야라는 도시를 건설하였다고 합니다. 아유타야의 인구는 1700년 무렵에 약 100만 명에 달했을 것으로 추정된다고 하며 당시 세계에서 가장 큰 도시 중 하나였다고 하네요. 현재 아유타야 역사공원이 되었고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교통편이 안좋기 때문에, 저희는 1일 투어 렌트를 이용하였으며, 인터넷에서 미리 알아간 James라는 분이 소개해준 친구 M을 만나 8시간 1800바트로 예약을 했습니다. 주요일정은 아래과 같이 계획 하였어요~

• 방파인 [Bang-Pa-in]  여름별궁 พระราชวังบางปะอิน
    ถนนปราสาททอง Tambon Ban Len, Amphoe Bang Pa-in, Chang Wat Phra Nakhon Si Ayutthaya 13160 태국
  • 왓차이몽콜 (วัดใหญ่ชัยมงคล Wat Yai Chai Mongkol)
    หมู่ที่ 3 40/3 ตำบล คลองสวนพลู Tambon Khlong Suan Plu, Amphoe Phra Nakhon Si Ayutthaya, Chang Wat Phra Nakhon Si Ayutthaya 13000 태국
  • 아유타야 수상시장(ตลาดน้ำอโยธยา) Ayothaya Floating Market
    Phai Ling, Phra Nakhon Si Ayutthaya District, Phra Nakhon Si Ayutthaya 13000 태국
    or 아유타야 새우 시장 / 딸랏 꿍 BUSABA Café & Meal
  • 왓마하탓(วัดมหาธาตุ)
    Naresuan Rd, Tambon Tha Wa Su Kri, Amphoe Phra Nakhon Si Ayutthaya, Chang Wat Phra Nakhon Si Ayutthaya 13000 태국
  • 왓프라시산펫(วัดพระศรีสรรเพชญ์)
    Pratu Chai Sub-district, Phra Nakhon Si Ayutthaya District, 프라 나콘 씨 아유타야 13000 태국
  • 왓차이와타니람(วัดไชยวัฒนาราม)
    Ban Pom, อำเภอ เมืองพระนครศรีอยุธยา 프라 나콘 씨 아유타야 13000 태국
    ตำบล บ้านป้อม อำเภอ เมืองพระนครศรีอยุธยา จังหวัดพระนครศรีอยุธยา 13000

아침 9시 반쯤에 M이 호텔로 픽업을 와주었고, 일정에 대해서 미리 설명한 후 출발 하였습니다. 매우 착하게 생기신 분이였고 너무나 친절해서 고마웠습니다. 8시간 정도를 함께 해야 하는데, 친절한 분이 좋죠~

M님의 차량
방콕시내를 달려 출발 합니다.

첫번째 도착지는 방파인 입니다. 방파인은 태국 왕실의 여름 궁전으로 사용되었다고 하는데요, 일반인들에게 개방되어 방문할 수 있습니다. 카트를 빌려서 돌아보시거나 걸어서도 투어가 가능 합니다. 저희는 걸어서 산책하듯이 둘러 보았습니다. 입장료는 100바트였고, 카트를 빌리는 곳도 있습니다. 왕실의 여름 궁전이여서 그런지 화려하고 멋집니다. 아유타야 가기전에 산책하듯이 들리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방파인 여름 별궁 · Bang Pa-In Royal Palace, ถนนปราสาททอง Ban Len, Bang Pa-in District, Phra Nakh

★★★★☆ · 고궁

방파인 매표소

이제 본경적으로 아유타야 투어를 시작합니다. 아유타야 첫 방문지는 왓차이몽콜 입니다. 아유타야 유적중 가장 높은 탑이 있는 유적지라고 합니다. 그리고 와불상이 있는 곳입니다.

왓 야이 차이몽콜 · 40 Khlong Suan Phlu, Phra Nakhon Si Ayutthaya District, Phra Nakhon Si Ayutthaya 13000 태국

★★★★★ · 불교사찰

www.google.com

점심시간이되어 아유타야 수상시장 근처 새우시장에서 식사를 하기로 하였습니다. 딸랏 꿍이라 불리는 새우시장에 있는 식당에서 징거미 새우를 무자게 먹어보기로 하였습니다. (음식점은 M이 추천해준 곳인 것 같아요 이름은 잘 모르겠네요)

Ayuthaya Prawn Market · 9JC6+5FR, Tambon Han Tra, Phra Nakhon Si Ayutthaya District, Phra Nakhon Si Ayutthaya 13000 태국

★★★★★ · 시장

www.google.com

아이가 먹고싶다하여 생선도 한마리 시켰습니다.

결과적으로 대만족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커다란 징거미 새우를 많이 먹을 수 있고 맛도 좋았습니다. M 기사와 같이 먹자고 하여 식사를 대접 하였습니다.

시켜먹어본 물고기

식당 위치

다음 둘러볼 곳은 왓마하탓(วัดมหาธาตุ) 입니다. 나무에 불상 머리가 있는 유명한 곳인데요 반드시 들려 보아야 할 곳입니다. 기이한 모습이 신기 합니다. 수코타이 왕실의 사찰이라고 하고, 200기에 달하는 탑과 18채의 예불당이 널리 퍼져 있다고 하네요

왓 마하탓 · Wat Mahathat, Naresuan Rd, Tha Wasukri, Phra Nakhon Si Ayutthaya District, Phra Nakhon Si Ayutthaya 13000 태

★★★★★ · 역사적 명소

왓마하탓 불상

날씨도 덥고, 힘들어 지기 시작했습니다. 중요한 유적지는 다 가봤는데... 두군데 왓프라시산펫(วัดพระศรีสรรเพชญ์), 왓차이와타니람(วัดไชยวัฒนาราม) 이 남았습니다. 대충 우선 들러보기로 하였습니다.

M기사가 장소에 도착하면 주차장에서 기다려 주고 했는데요, 거의 마지막 사원에서 돌아오니 시원한 물을 준비해 주셨습니다. 사비를 들여서 이렇게 준비해주니 너무 고마웠습니다.

투어를 마치고 돌아오늘 길에는 비가 오네요. 좋은 M을 만나 편안하게 아유타야 투어를 마치고 왔습니다. 유적지 방문을 일정에 넣어서 한번 둘러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방콕에서 그리 멀지 않고 적당히 잘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호텔로 돌아와서 휴식을 취한 후 (물놀이도 즐기구요) 아시아티크로 가서 저녁식사와 구경하기로 하였습니다. 다음 포스팅에 올리겠습니다.

태국여행 준비는 아래 글을 참조해 주세요

2022.07.29 - [하얀눈으로 여행하기] - [자유여행] 태국 여행 준비, 방콕/파타야

[자유여행] 태국 여행 준비, 방콕/파타야

태국 방콕/파타야 여행을 하기로 결정하고 열심히 계획을 짰습니다. 먼저 정보 수집 해야하는 것 다들 아시죠? 방콕, 파타야의 정보를 많이 수집하였습니다. 예전에 일때문에 푸켓을 다녀온 적